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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풍 예방을 위한 식이요법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07-08-18 11:06     조회 : 6306    
 

식생활에서 동물성 지방질, 당분의 섭취를 가급적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성 지방이나 당분은 다같이 동맥경화를 촉진합니다. 육류에 많이 들어있는 포화지방산의 섭취를 줄이고 식물성기름이나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하면 혈압이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포화지방산은 일반적으로 육류에만 있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꼭 그러지는 않습니다. 식물성 식이 중에서도 야자유나, 이것으로  만든 프림에는 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포화 지방산이 많은 음식에는 버터, 계란의 노른자, 생선의 알, 바지락, 새우, 굴, 마요네즈, 돼지고기, 소세지, 우유 및 낙농제품, 튀긴 음식, 쵸콜렛, 수프, 치즈, 도우넛 및 과자류, 피자 등이 있습니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트렌스 지방도 삼가야 합니다.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B, C, E,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는 뇌졸중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우리 인간은 잡식성으로 인체가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고령에서 너무 육류를 억제하면 영양 부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육류의 살코기는 인체에 좋은 질 좋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령의 환자분은 적절히 살코기를 드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한편 뇌졸중의 급성기에는 혈중 콜레스테롤이 높은 상태가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양 섭취는 시기나 상황에 따라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