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온라인상담 이메일 문의




 홈 > 파킨슨병 > 노인병 뉴스
규칙적인 운동이 혈관 노화를 방지한다.
입력시각 : 08-01-24 16:50
 
운동이 건강에 좋은 점을 잘 알려져 있다. 최근 Stroke 지에는 젊고 건강할 때부터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혈관노화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제시되었다. 유럽다국적 연구팀은 RISC 연구진은 cross-sectional study로, 432명의 경동맥의 동맥경화증거가 없는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운동량을 측정하고, 경동맥의 intima-media thickness 와 carotid stiffness 를 계산하였다. 그 결과 나이가 많아질수록 carotid stiffness 와 intima-media thickness 가 증가하는데, 규칙적인 운동량이 많으면 carotid stiffness 의 증가 나이의 효과 이상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규칙적인 운동이 뇌혈관계의 기능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Source: Kozakova M et al. Habitual physical activity and vascular aging in a young to middle-age population at low cardiovascular risk.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7-02-08 13:21:09 [복사본] 노인병 뉴스에서 이동 됨]